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발칙한로맨스’ 코믹王 김수로-청순게이 김민교 그린 로맨스란..(공연리뷰)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발칙한로맨스’ 코믹王 김수로-청순게이 김민교 그린 로맨스란..(공연리뷰)

[뉴스엔] 입력 2012.10.17 18:57



[뉴스엔 허설희 기자]

김수로가 프로듀서를 맡고 김민교가 연출한 로맨스는 어떨까.

연극 '발칙한 로맨스'는 제작 프로듀서로 나선 김수로가 시즌2까지 이끌어온 작품. 여기에 tvN 'SNL 코리아'에서 청순 게이 역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김민교가 연출을 맡았다는 점에서 결코 만만한 작품이 아니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다.

'첫사랑과 15년 만에 만나게 된다면 어떨까'라는 단순한 의문으로 시작하는 '발칙한 로맨스'는 흔하지만 흔하지 않게 로맨스를 그린다. 영화 '건축학개론', tvN '응답하라 1997', KBS 2TV '사랑비' 등 유독 첫사랑에 대한 소재로 가득찼던 2012년, '발칙한 로맨스' 역시 이 첫사랑을 소재로 하지만 김수로 김민교가 만난 만큼 어딘가 살짝 비튼 유쾌함이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공연이 시즌2인 '발칙한 로맨스'는 김수로 프로젝트를 대학로에 성공 시킨 작품. 흔한듯 싶으면서도 결코 쉽지 않은 장르가 로맨틱 코미디이기 때문에 발칙하면서도 착한 로맨스를 그리는 '발칙한 로맨스'만의 매력은 은근하게 강한 작품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현진 등 김수로 연기 지도를 받은 배우들은 한층 자연스러운 코믹 연기를 선사하며 재기발랄한 김민교의 엉뚱한 대사들이 여타 로맨스 장르와는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제목 그대로 발칙하게 남녀 심리를 그리기도 하면서 기본이 되는 로맨스를 놓치지 않는 것 역시 '발칙한 로맨스' 매력이다.

김수로는 앞서 트위터를 통해 "웃음 핵폭탄과 저리저리한 첫사랑의 추억감성을 돌려드립니다"라고 '발칙한 로맨스'를 설명했다. 김민교 역시 트위터에 "'발칙한 로맨스' 첫공날. 이 공연은 제가 처음으로 글 쓰고 만들어 보겠다고 동생들과 모여서 제 아끼던 오토바이 투덜이를 팔아올린 공연입니다. 이젠 수로형이 도와줘서 여기까지 왔네요. 흥분되고 감사한 날입니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남다른 애착을 드러냈다.

한편 연극 '발칙한 로맨스'에는 서신우 이현진 허성민 오미란 고효진 임미현 이병권 윤경호 류경환 김보현 고혜나 이수진이 출연한다. 2013년 1월 27일까지 서울 대학로 아트센터K 동그라미극장에서 공연된다. (사진=김수로 뉴스엔DB, 아시아브릿지)

허설희 husul@


쿨 유리 사망설 당사자는 김성수 전처-공형진 처제 ‘충격’
“그 집엔 시체가 있어” 땅파보니 시체 2구가 ‘섬뜩’ 연쇄살인?
유준상 “친한동생 김지영과 베드신, 강하게 몰입”(인터뷰②)
부동산 갈등 살인청부, 전기충격기로 쓰러뜨리고.. ‘남편 사망’ 충격
‘화성인’ 공효진 몸매대역녀 “성형전 에로배우 제안받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내블로그에 저장
기사공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