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LG전자·필립스·샤프 `합체`… 스마트 TV 전략적 제휴

LG전자·필립스·샤프 `합체`… 스마트 TV 전략적 제휴

[CBS노컷] 입력 2011.09.01 17:09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CBS 박종환 기자] LG전자가 필립스, 샤프와 손잡고, 스마트 TV의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함께 만들기로 했다.

SDK는 소프트웨어 기술자가 특정 운영 체제 등을 위한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게 하는 소스와 도구 패키지다.

각 회사의 독자 운영 시스템(OS)은 유지되지만, 표준기술(HTML5, CE-HTML, HbbTV 등)을 중심으로 웹 개발환경을 서로 맞추게 되면, 스마트 TV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TV 제조사들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공동으로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마트 TV 플랫폼이 다르면 각각의 플랫폼에 맞춰 최적화 및 테스트를 위한 낭비가 발생하게 되는데, 세 회사의 스마트 TV 전략적 제휴를 통해 앱 개발자들은 보다 수준 높은 앱 개발에 집중할 수 있고, 개발시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됐다.

세 회사의 스마트 TV에서 모두 구동되는 앱을 제작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가 올 연말에 나오게 된다. 테스트를 위한 베타 버전은 10월쯤 공개될 예정이다.

권희원 LG전자 HE사업본부장(부사장)은 "이번 협력이 앱 개발자, TV제조사, 사용자 등 스마트 TV 생태계에 주는 긍정적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에 스마트 TV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cbs2000@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내블로그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