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선미, 원더걸스 탈퇴 왜?

선미, 원더걸스 탈퇴 왜?

[일간스포츠] 입력 2010.01.23 10:40 / 수정 2010.01.23 12:46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원더걸스 멤버 선미가 돌연 연예 활동을 중단키로 해 그 배경을 놓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원더걸스가 국내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100'에 진입하는 등 미국에서 큰 반향을 일으켰고, 조만간 미국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시점이라 뭔가 말 못할 이유가 있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제기된다.

일단 소속사는 대학 진학이 그 이유라고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3일 "선미가 대학 진학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며 "멤버와 가족, 회사 모두 오랜 고민과 상의 끝에 활동 중단 후 학업에 복귀하는 걸로 결론을 내렸다"고 밝혔다.

JYP에 따르면 선미는 2월 말까지 예정된 원더걸스의 미국 일정을 마친 뒤 3월 귀국해 대학 진학에 전념한다. 선미의 공백은 JYP 연습생 출신인 동갑내기 혜림(18·Lim)으로 대체된다. 혜림은 JYP에서 3년간 데뷔를 준비했고 영어·중국어·광동어·한국어 등 4개국어에 능통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미는 소속사를 통해 "1년간 미국 활동은 너무 행복하고 소중한 경험이었지만 앞으로 계속 이런 삶을 살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했다"며 "언젠가 재충전이 됐다 싶으면 JYP에서 복귀하는 것으로 박진영 프로듀서와 뜻을 모았다"고 전했다.

양지원 기자[jiwon221@joongang.co.kr]

활동중단 선미 빈자리 메꾸는 뉴페이스 혜림 누구? ‘4개국어 능통’
2PM 팬, 지진참사 아이티 1천만원 기부 “리드자 박재범을 기다리는 사람들”
2AM ‘죽어도 못보내’ 뮤직비디오 오전 2시에 공개 ‘눈길’
정보석 “촬영 하루 만에 쫓겨났다” 신인시절 굴욕
신세경, 차세대글래머스타 1위 ‘제2의 김혜수’ 부상
소녀시대 ‘oh’ 티저영상 첫공개 팬 극찬일색 “여신의 귀환이다”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내블로그에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