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요 기사 바로가기

동방신기, 일본 25번째 싱글 ‘볼레로’ 29일 국내 발매

동방신기, 일본 25번째 싱글 ‘볼레로’ 29일 국내 발매

[일간스포츠] 입력 2009.01.29 08:42
글자크기 글자 크게글자 작게


오리콘 싱글 차트에서 5번째 1위 기록을 세운 동방신기의 25번째 일본 싱글 '볼레로'가 29일 국내 발매됐다.

'볼레로'와 '키스더 베이비 스카이' '와스레 나이데' 등이 수록된 동방신기의 25번째 싱글은 CD와 CD+DVD의 두 가지 버전으로 구성됐다.

이번 싱글은 일본에서 발매 당일인 지난 21일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에 오른데 이어 주간 차트에서도 1위에 랭크됐다. 동방신기는 이로써 일본 역대 해외 아티스트 사상 처음으로 주간 싱글차트 5회 1위의 기록을 세우게 됐다.

싱글 수록곡 '볼레로'는 동방신기의 부드러운 음색과 웅장한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인기를 모았던 동방신기의 '러브 인더 아이스'를 작곡한 그룹 걸 넥스트 도어의 멤버 스즈키 다이스케가 작곡했다. 이 노래는 아시아 합작 영화 '스바루'의 메인 테마송으로도 선정됐다.
믹키유천의 자작곡 '키스 더 베이비 스카이'Kiss The Baby Sky'는 밝은 분위기의 곡으로 발매 전부터 니혼TV 계열 방송사 아침 정보프로그램 '줌 인 수퍼(ZOOM IN SUPER)'와 '줌 인 새터데이(ZOOM IN SATERDAY)'의 가을 날씨 테마송(10월~12월)으로 쓰였었다. '잊어버리지마'라는 뜻의 발라드곡 '와스레나이데'는 영웅재중이 작곡했다.
CD 버전에는 '도우시테키미오스키니낫테시맛탄다로우(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되어 버린걸까)'의 리믹스버전과 12페이지로 구성된 멤버들의 특별 화보가 수록됐다. DVD에는 '볼레로'의 뮤직 비디오와 자켓 및 뮤직비디오 촬영현장을 엿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이 담겨 있다.

김성의 기자 [zzam@joongang.co.kr]


프린트 메일로보내기 내블로그에 저장